2015. 3. 1. 19:49

 


회복탄력성

저자
김주환 지음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 2011-03-17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인생의 허들을 가뿐히 뛰어넘는 내면의 힘!" 회복탄력성에 대한...
가격비교

 

 

 

곧 삶은 내가 만드는 이야기다. 나의 정체성은 나의 기억에 있는 것이다. 내가 누구냐 하는 것은 내가 나의 경험에 어떠한 스토리텔링을 하느냐에 의해서 결정된다.

 

 

소통불안의 두가지 원인

1. 과다한 자기제시의 동기 self-presentation motivation : 상대방에게 잘 보이려는 욕심이 클수록 소통불안이 증가한다.

2. 부족한 자기제시의 기대감 self-presentation expectancies : 내가 상대방에게 잘 보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적을수록 소통불안 증가.

그러니까, 소통불안을 줄이기 위해서는 잘 보이려는 욕심을 낮추고, 잘 보일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우면 된다.

Posted by 리틀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