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7. 6. 01:22

중국어 사내교육 시작한지 약 한달.. (6월초 시작 지금은 7월초)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step1 교재는 초보자 입장에서 OK

장점이, "문장 리듬을 만나다" 코너인데, 리듬따라서 막 따라하다보면 반자동으로 말하게 되는 것이 좋다. 무한반복...마약같은 박자들...ㅋ

 

한가지 이 책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점은, 천천히 읽어주는 녹음과 완전빨리 중국인처럼 읽어주는 녹음이 있으면 좋겠다는 것인데, 다른책은 그런게 있을까?

천천히 읽는걸로 무한반복하고, 빨리 읽는걸로 무한반복하면 걍 머리에 들어올거같은데....

 

공부 방법은 한 과씩 진도 나갈때마다 아래 순서로 복습했는데, 이 책과 내 복습방법 잘 맞는 것 같다. ㅋㅋㅋㅋㅋ

(1) 단어 5번 듣고 따라 읽고 5번쓰기

(2) 본문, 리듬만나다 코너 5번이상(CD랑 똑같을때까지) 듣고 따라 읽고 CD랑 동시에 말해서 (노래 따라부를때 동시에 부르는것처럼) 발음연습

(3) 맨뒤 해석 보고 혼자 말해보기

 

 

지난 6월 아래의 공부 방법을 목표로 한 바 있다. 한달 평가는..

 

1. 월수금 점심시간 1시간 수업 + 노트필기 +녹음

  - 출장으로 인한 강제결석 2회 제외 전출! 숙제 다함! 복습 맨날함!

  - 녹음은 해도 잘 안듣게 되어서 실패

 

2. 통근시간 전철에서 노트 읽기

  - 반은 하고 반은 안했으니 절반성공 (출근길엔 가능한데 퇴근길엔 쩜쩜 서있기도 힘듬)

 

3. 매일 30분이상 복습 및 노트 읽기 및 녹음 듣기

  - 나름 열심히 했으나 노력이 필요한... 절반성공 ㅠㅠ

  - 하루 30분은 힘들다 이틀~3일 간격으로 1~2시간씩 몰아서 함

 

4. 심심할때 중국드라마 (명중주정아애니 시작했어요. 영어공부와 별개로 미드를 늘 보듯이 이제 중국어공부와 별개로 중드도 그냥 늘 보는 그런걸로 ㅋㅋ)

  - 굿와이프 보느라 실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그리고 당분간 중단 ㅡ.ㅡ 더 잘하게 되면 봐야지

 

5. 교재는 무조건 이 책으로. 고3처럼 단권화.

  - 이번달도 단권화! 지금 1~6과까지 진도나간거 싹다외움

 

 

7월 공부에서 개선할 점

이틀에 한시간보다 하루에 삽십분씩 이틀이 더 좋다는것을 잊지 말고

매일 복습하긔

나는 영어공부할때도 단어라곤 외워본적없으니 냅다 문장 읽고 외우긔

 

 

7월의 일정 및 계획 :

(1) 7월 20일 TSC 응시

(2) step1교재 싹다외우기

(3) HSK 4급 단어 출근길에 무작정 보고듣기

 

 

Posted by 리틀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