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1. 29. 12:58


3년 안에 결혼하기로 마음먹은 당신에게

저자
하시모토 기요미 지음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 2011-07-15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참 괜찮은 당신에게 전하는연애와 결혼에 대한 따끔한 조언 45가...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최근엔 정말 고민이 많았다. 결혼과 직장에 대해서. 연애에 대해서, 결혼에 대해서, 내 직장에 대해서, 직업에 대해서, 미래의 인생에 대해서, 그리고 그 고민을 들어주곤 하는 사랑하는 친구가 이 책을 추천해주었다. 연애와 결혼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였다.

 

결혼에 대해 한 번이라도 진지하게 생각해 본 사람이라면, 이 사람과의 결혼을 할까, 말까, 심각한 번뇌(?)에 빠져본 사람이라면, 왜 내 인연은 없는걸까, 라고 고민해본 사람이라면 한 번쯤 읽어볼만한 책인 것 같다. 25세 이상의 여성들에게 강력 추천...

 

이런 책을 읽을 때마다, 조금이라도 내가 어릴 때 읽게 된 것이 감사하고, 참으로 느낀 점이 많고, 한 권이라도 더 일찍 읽어서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다.

 

이 책은 수많은 노처녀^^;;;;;들을 본 경험과, 결혼 사례, 결혼 고민 사례들이 가득 모아놓은 책이라고 볼 수도 있어서, 어떤 상황의 어떤 성향의 여자가 봐도 어느 부분은 공감하기 마련이다. 만남부터 헤어짐까지, 결혼전부터 결혼 후까지도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책을 일고 곰곰히 생각해보니, 똑똑하게 굴고 욕심이 많다고 다 좋은 것이 아니었다. 똑똑하게 굴고 고민하고 생각할수록 "내가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상대방이 나에게 어떤 행복을 줄 수 있는지" "내가 무엇을 포기해야 하는지"를 생각하게 되는데, 이런 생각들에 집착할수록 절대 행복하게 결혼할 수 없다.

 

"내가 이 사람을 어떻게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지" "이 사람이 결혼을 후회하지 않도록 함께 행복을 잘 만들어나갈 자신이 있는지" ..정말 중요한 가치관과 성격만 맞다면, 그 다음에는 고민의 방향은 이렇게 되어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정말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언제 행복한지인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그걸 모르고, 그저 무언가를 달성하면, 어떤 직업을 갖게 되면, 어떤 집에 살게되면, 돈이 많아지면, 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그것을 모르고 결혼한다면, 어떤 사람을 만나든 결국 결혼하는 순간에는 행복하겠지만 결혼 후에는 어떤 점에서든 불행해질 것이다.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는 것이 당신에게 진정한 행복인지 잘 생각해 보세요."

 

 

 

 

------------------------------

 

p.30

스스로에게 자신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험담하지 않는다. 험담은 자신의 인품을 손상시킬 뿐이다.

 

p.32

자신의 생각만 옳다고 여기기 때문에 늘 '하지만'이라는 말을 반복한다. 또 다른 특징은 상대방의 겨렂ㅁ을 찾는데 비상한 재주가 있다는 것이다. 자신은 완벽하고, 상대에게 요구할 거리는 잔뜩 있으니 시선이 결점으로 쏠릴 수밖에 없다. 나는 그 이유가 '자존감'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아끼는 사람은 내가 훌륭한 만큼 남도 훌륭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p.44

자신이 원하는 것만 잔뜩 늘어놓지 말고 내가 상대에게 무엇을 해줄 수 있을지 생각해보세요.

 

p.103

당신이 어떤 조건에 집착하는 이유는 과거의 실패한 연애 때문이 아닐까요?

 

p.115

결혼은 도달점이 아니라 출발점이다. 조건만으로 선택한 상대가 설령 당신을 선택했다고 해도 정말로 행복한 가정생활을 유지할 수 있을지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

"나와 다른 점이 너무 많은 상대에게 맞추기 위해 애쓰며 살아야 하는 인생은 불행합니다."

 

p.132

만난 위데 먼저 연락하는 남자, 시간과 돈을 아까워하지 않고 당신에게 투자하는 남자, 그 사람이 당신의 인연이 될 가능성이 높다.

 

p.137~

이런 여성들은 자기 주장이 뚜렷하고 아는 게 많은 만큼 논리적이며 자아도 강하다...내가 보기에 그녀의 문제는 너무 똑똑하다는 데 있었다. 솔직히 히카루 씨와 이야기를 하다보면 계속 내 자신이 작아진다는 느낌이 들었다....남자들은 자신을 최고라고 느끼게 해주는 여자에게 매력을 느낀다.

 

p.162

사소한 일 하나하나에 얽매이지 말고 또 너무 섣불리 사람을 판단하지 마세요.

 

p.166

물론 쉽지 않은 결정일 것이다. 모든 것을 뒤집어야 하고, 다시 결혼할 기회가 올지 확시녿 들지 않고, 이보다 더 좋은 사람을 만나리라는 보장도 없다. 무엇보다 주변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까 엄청 신경도 쓰일 것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런 것들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이고 확신이다. '아니다'라고 결정했다면 더 늦기 전에 상황을 뒤집을 수 있는 용기를 내야 한다. 그게 서로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도 좋다.

"결혼은 결승점이 아니에요. 내키지 않는다면 과감히 되돌리세요."

 

p.170

조건보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일 수 있는 편안한 상대를 만나는 일이다.

 

p.174

"많은 사람들이 대체 남자를 '어디서, 어떻게' 만나야 할지 고민하지만 그전에 어떤 사람을 만나고 싶은지 먼저 정하세요. 그리고 절대로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도 마음속에 정해두세요."

 

남자를 고를 때 절대 양보하지 말아야 할 세 가지는 '성격, 가치관, 사회성'이다. 단순히 좋은 성격, 올바른 가치관, 좋은 사회성을 고르라는 의미가 아니다. 내가 원하는 성격, 내가 원하는 가치관, 내가 원하는 사회성에 부합하는 남자를 고르라는 의미이다.

 

 

p,225

나쁜 미래만 상상하고 불안해한다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어요. 생기지도 않은 ㅇ리을 미리 앞당겨 걱정하지 말고, 어려운 일이 닥쳤을 때 현명하게 해결할 수 있는 상대를 선택하세요.

 

p.232

싱글들은 이런 말을 들을 때 가진 자의 여유라고 투덜대면서도 실제로 일과 가정을 병행하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을 거라는 생각을 한다. 그러면서도 언젠가 결혼을 하고 싶고, 나이가 먹을수록 출산에 대한 두려움도 커진다.

..........

"당신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들어가고 싶은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합격한 후에 '아, 행복해.'라고 생각하지 않았나요? 또 일하고 싶은 회사에 들어가기 위해 오래토록 노력을 하고 입사한 후에 '해냈다! 정말 행복해.'하고 기뻐했을 거예요. 하지만 그 후엔 어땠어요? 학교에 들어갔다는 것만으로 행복해졌나요? 입사한 후에 계속 행복하던가요? 그렇지 않았죠? 행복한 건 정말 일순간에 지나지 않아요. 순간의 느낌인거죠. 그 이후에 무엇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 문제죠.

....................

결혼했다고 해서 그것만으로 갑자기 해옵ㄱ해질 리가 없지요. 결혼이란 두 사람이 함께 사는 걸 보여주는 하나의 형식일 뿐이에요. 저 사람이 남편으로, 이 사람이 아내로 한 지붕 아래 사는 것뿐이죠.

................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는 것이 당신에게 진정한 행복인지 잘 생각해 보세요."

 

 

 

 

 

 

 

Posted by 리틀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