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1. 3. 23:01

'13년 10월 27일

 

아기새는 중국인 친구들이 꽤 많은 편이에요.

중국인 친구의 집들이에 초대받아서 함께 다녀왔는데,

정통 중국식으로 요리한 몸에 좋고 맛있는 요리들을 잔뜩 대접해주었어요. 이렇게 맛있고 소중한 요리를 함께 나누어먹을 수 있어서, 기분 좋은 저녁이었어요.

 

아기새가 음식을 좋아하는 저를 위해 사진을 잔~뜩 찍어주어서,

블로그에도 기록을 남겨요 ㅎㅎㅎㅎㅎ

나중에 중국에 가서 중국식 디저트도 한번 보고싶어요.

일본전통, 중국전통, 한국전통 디저트를 잘 알아보고 비교해보고 싶기도 하고, 아시안 스타일을 유지하되 자유분방한 퓨전+모던한 디저트를 개발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네요!

 

중국인 친구의 아내와, 장모님께서 만드셨는데, 장모님은 다롄 출신이라고 하셨어요.

 

꽃게 찜! 어찌나 살이 꽉 차 있는지..

 

 

도미요리.

예전에 북경에 갔을 때 들은 바로는, 중국에서는 고급요리일수록 식재료의 원래 모습을 잘 간직하고 있다고 해요. 이 도미도 머리와 꼬리가 그대로 *.* 제가 좋아하는 샹차이(고수나물)도 듬뿍!

 

 

새우요리.

 

 

닭고기 요리. 버섯도 몸에 좋은 버섯이 덩어리째 듬뿍 들어있었어요.

 

 

죽순+숙주나물 요리와 돼지곱창 요리. 중국요리의 독특한 향이 그대로 살아있던! 중국에서 사랑에 빠졌던 그 향!

 

 

나물요리.(조개같은 것도 들어있어요) 시금치 무침 같을 줄 알았는데 새콤달콤 한게 훨~씬 감칠맛 나고 입맛을 돋구어 주었어요.

 

 

제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음식, 만두 >.<! 중국 만두는 피가 두껍죠! 그런데 이 만두마다 새우가 한마리씩 들어있었어요. 정말 정성스럽게 음식을 해주셔서 배가 부른데도 만두는 계속해서 먹고 또 먹고 >.<

 

 

돼지고기 요리에요. 저는 이게 제일 맛있었어요. 제육볶음 같은 맛이 날 것 같지만 천만의 만만의 말씀! 중국 요리 특유의 그 향!(어떤 향인지 궁금해지네요) 이 물씬물씬 아주 입안 가득가득 퍼져요.

아기새는 제가 이 향을 못먹을까봐 걱정하였는데,

사실 저는 이 향이 너무 좋아요ㅠ.ㅠ 맛있었어요ㅠ.ㅠ 중국에 가고 싶어지는 맛.

 

 

 

이렇게 가득 한 상 대접받고 나니, 너무 고맙고 맛있었어요.

아직 다 차려진 상이 아니라서 빈 자리도 간간히 보이지만, 다 차렸을 때는 테이블에 컵 하나도 놓을 자리가 없을 정도로 음식이 푸짐했어요.

중국에 가고 싶어졌던 하루 ㅎㅎㅎㅎㅎ

나중에 또 보고 싶어서, 나중에 그리고 중국요리도 도전해보고 싶어서,

잊지 않도록 블로그에 기록기록 :)))

Posted by 리틀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