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0. 13. 21:51

13.10.12

 

지난주에, 평생 먹을 설탕 다 집어 넣은 브라우니를 먹고 나니,

왠지 이런 자포자기식 될대로되라식 베이킹에 운동도 하지 않다니 좀 죄책감이 들었습니다. 주변인들까지 일일 당뇨의 위험에 빠뜨리다뇨.

 

그래서 이번주엔 나름 웰빙 베이킹으로 도전!

"나름" 웰빙인 이유는 그래봐야 밀가루와 기름과 설탕이 들어가는 베이킹 주제에 얼마나 웰빙이겠냐는 ....생각

그래도 버터보다는 나을거에요.

동물성 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비건베이킹입니당!

 

우유 일절 넣지 않고

계란 일절 넣지 않고

버터 일절 넣지 않았어요!

NO 우유 / NO 계란 / NO 버터 아몬드쿠키입니다~!

 

비건베이킹은 처음이라 레서피를 따라했어요, 감사드립니당! 요 아래 블로그에서 본건데, 가보시면 비건베이킹 레시피가 많답니당!( http://blog.naver.com/doshu?Redirect=Log&logNo=30082267618)

 

 

 

 1. 재료 준비하기

 

- 카놀라유 90g

- 설탕 40g + 30g

- 아몬드가루 200g

- 베이킹파우더 1/2ts

- 소금 약간

- 밀가루 100g

- 아몬드

 

 

 

 

2. 만들기

 

 

(1) 카놀라유에 설탕 40그람을 넣고 녹여줍니다.

 

 

(2) 아몬드가루, 설탕, 베이킹파우더, 소금 약간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3) 밀가루를 넣고 섞어줍니다.

 

 

 

 

 

(4)잘 뭉쳐서 쿠키의 모양을 잡을 수 있을 정도까지 반죽을 섞어줍니다.

너무 퍼슬퍼슬하면 두유(달지 않은 것)나 물을 넣어주세요. 안넣어도 모양 잡히면 그대로 두시고요!

 

 

 

(5) 동글동글 동그리 말아서 아몬드 콕콕 박아서

160도 오븐에 20~25분 대기! 두근두근 조마조마

 

 

 

완 to the 성!

앙증앙증 오종종종 귀요미 녀석들! 맛도 고소해요 아몬드맛버터링같은 느낌 ㅋㅋㅋㅋㅋㅋ

 

 

 

비건베이킹이지만서도 역시 떡이나 한식에 비하면, 엄청난 양의 기름이 들어갔으니...많이 먹으면 안될 것 같아요 하나씩 간식으로! >.<

아몬드도 칼로리가 만만찮으니까요 ㅎㅎㅎㅎ

 

그래도 비건베이킹에 대해 막연히 맛없을거라는 선입견 가지고 있었는데, 맛도 고소하니 괜찮고 모양도 오종종 이쁘고 만족!

 

 

 

Posted by 리틀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