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6. 9. 00:26

 


채권투자노트

저자
김형호 지음
출판사
이패스코리아 | 2012-02-15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채권과 관련된 많은 책이 있지만, 현실에 맞고 가장 쉽게 풀어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채권투자 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것들

저자
심기원, 우선미 지음
출판사
맛있는책 | 2013-08-26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채권투자자들은 모두 묻지마 투자를 하고 있다! 채권은 100%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책설명은 글 중간부터 ~~책 궁금하시면 쭉쭉 내리세요 초반은 혼잣말입니다 일기입니다

 

 

나름 재테크를 엉성하게나마 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계산따윈 업ㅋ성ㅋ

아래의 규칙이 있습니다.

 

1. 월급의 60% 이상을 적금으로. - 종잣돈 모으기.

  - 이리저리 우대금리 적용하여 5% 넘는 적금상품 득템. 일생일대의 금리인듯...

(그러나 신입사원때 멋모르고 내린 무책임한 결정으로 지금 매우매우매우 힘든 재정난을 겪고 있습니다. 예쁜옷 예쁜가방 악세사리 주전부리 모두모두 절약 ㅡ.ㅡ.....재테크의 기본은 안쓰고 종잣돈 모아 시작하는 거라며 열심히 합리화 중인데, 생각해보면 맞는듯합니다. )

 

2. 비정기적 목돈(보너스와 상여금)으로 비상사태 대비 및 심심풀이 주식공부

  - 경조사비, 어버이날, 가족친구 생일 등등

  - 여유분이 있을 때마다 주식 매수 (종목 결정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 자세히..) 진짜 1주 2주 5주씩 삽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적은돈이어서 그렇지 저도 모르게 분할매매;;;; 인데다 수익률 나름 굿입니다 ㅎㅎㅎㅎㅎ 

  - 적금할돈으로 주식 샀으면 ...어땠을까~~~~

 

3. 장기적으로 여유자금 찔끔찔끔 모아서 채권투자자금 천만원!

  - 채권 투자 자금 1천만원으로 시작하려합니다. 지금 0원인데, 다음 보너스랑 비정기적 수입+펀드 깬 목돈 야금야금 모아서 천만원 모으면 시작 예정.

  - 2015년 말 1번 적금이 만기가 되면..........그돈은 결혼자금으로 쓰일까 채권투자자금으로 쓰일까???????????^^^^^^^^^^^^^궁금타

 

 

이에 채권에 입문코자 합니다. 장기적인 플랜을 가지고 있으니, 급한마음 없이 여유롭게 채권공부 예정~~~~

지난 연휴에 교보문고와 반디앤루니스에 가서 채권서적을 모조리 뽑아 읽어본 결과...위 두 책이 나아보여서 주문했습니다.

 

1. 채권투자노트 : 채권 기본서 느낌. 체계적이지만 교과서같다. 읽으면서 중간고사 기말고사 봐야할 것 같다. 그렇지만 체계적이니까, 어느 분야든 꼭 필요한 기본서로 적합해 보임. 인터넷 검색 결과 다른 입문자들도 많이 읽는듯하다.

 

2. 채권투자하기전에 알아야 할 것들 : 직접 읽었는데 채권의 ㅊ도 모르는 사람이 아주 이해하기 쉽게 엄마가 아이 가르치듯 써놓은 책. 덜 딱딱하여 개괄적인 내용을 쉽게 흡수할 수 있다. 이 책 먼저 두 번 정도 정독 후 채권투자노트로 넘어가면 쉬울듯!

 

3. 책도 중요하지만, 책으로 기본이 쌓였다면 무조건 이제 모든 공부 자료는 인터넷과 TV에 있다. 어떤 정보가 필요한지 방향만 알면 이제 그때부터는 내 정보습득 요령과 열정에 달린 문제!! 다행히 채권투자도 스승님이 있으니 무조건 스승님께 여쭙기로. 

 

화이팅! 

Posted by 리틀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