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 11. 22:33

2014년 2월

베트남 출장 때 하노이에서 먹었던 음식!

 

 

1. 분짜 (Bun Cha)

 

- 베트남 북부 음식임.

- '분'이라는 쌀국수 생면을 '짜'라는 고기or베트남식 튀김만두와 함께 새콤달콤한 국물에 담가 먹는 음식.

 

- 느억맘으로 맛을 내어 새콤하다고 함.

- 고기는 숯불에 구워낸 것으로, 숯불 향이 남....그을린 향 !!!!!!

- 생야채를 같이 넣어 먹으므로 더더더 맛있음 :)

 

- 간이식당, 노점상, 호텔 식당 곳곳에서 다 맛볼 수 있음

 

- 베트남은 남북으로 길어 지역마다 음식이 색다르고 개성이 있으며, 베트남 사람들은 "각 지역의 음식은 바로 그 지역에 가서 먹어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함.

- 즉, 분짜는 하노이 음식이기 때문에 호치민 사람들이 아무리 호치민에서 맛있는 분짜를 먹어도, 그래도 역시 하노이를 따라갈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함.

 

- 호치민에서 온 동료가 하노이에서 가게되면 분짜를 실컷 먹고 오라고 함. 북부 대표 음식이라며... 

 

 

Jaspas라는 곳에 갔는데, 호텔 식당임. 거리의 식당보다 좋은 곳인듯 했음.

 

 

 

 

 

 

 

내가 좋아하는 고수가 많아서 행복하게 슥삭 비벼 먹음...진짜 맛있었다!

 

 

 

2. 그 외

 

아쉽게도...분짜 외에는 기억나는 음식 이름이 없어, 나중에 찾아보기로 기약하며 사진만 업로드!

 

 

하노이 중앙역 앞에 있는 요런 식당!

음식 종류가 매우 많ㄷ..............

 

 

 

 

 

 

 

 

 

 

 

 

 

 

 

 

 

거리에서 파는 간식들 ㅋㅋㅋㅋ

 

 

꼭 대추랑 밤 사이의 것으로 생겼는데 먹어보면 약간 연하고 달달한 무같은 질감의 음식이었음...ㅋ

 

 

 

또 다른 식당! 수육같은게 나왔다.

한국에서 먹는 베트남 쌈(월남쌈)은 보통 뜨거운 물에 적셔 부드럽게 해서 먹는다.

이 아래 사진의 오른쪽에 있는 흰 네모는, 뜨거운 물에 적시지 않아도 되는 얊은 rice paper!

야채, 쌀국수 생면, 고기를 넣어 돌돌 말면 부드럽게 잘 말린다! 바싹 마른 페이퍼임에도!!!!! 근데 레알 꿀맛임. 얇은 rice paper 꿀맛.

 

 

 

 

 

 

 

Posted by 리틀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