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0. 3. 14:39

8월의 개선할 점과 계획(8.10~8.31)

 

8월 공부에서 개선할 점 

1. 매일 복습 (달력에 써놓은 일일 계획 지키기)  --> 매일 공부 힘들었다 ㅠㅠ 9월에 시험 끝나고선 거의 못했다..

2. 단어를 보다 열심히 (1일 20개) -->진짜 열심히했음... HSK단어 3급....정말 기초없이 단어 냅다 외우기 힘들었다. 외국어를 이런식으로 공부해본적 없다. 외우려 노력해 본것도 너무 오랜만이다. 그래서 휘발성으로 시험본날 모든것을 불태우고 지금 좀 까먹은 상태다.

 

8월의 일정 및 계획

1. 사내 강의 종강시험 응시 --> 반에서 1등했다! 열심히 복습한 덕분이다 헤헤.

2. TSC 성적 확인 및 HSK 3급 신청 --> TSC 2급 획득! 올해까지 3급 딸 수 있을까?

3. EBS 인강 (다락원 중국어 마스터 1(2) ) 모두 듣고 책 끝내기 --> 끝냈음. 뿌듯하다!

4. 시나공 HSK 교재 (일일계획대로) --> 일일계획대로는 못했으나 문제 다 풀어보고 감.

5. 9월의 학원이나 과외 알아보기 -->10월 중순부터 시작하는 사내 강의 중급을 신청.

 

 

10월의 계획 (10.13~12월 말)

 

- 사내 강의 중급 열심히 듣고 복습하기

- HSK4급과  TSC 3급 목표로 하기. (시험 등록 하기)

 

 

------------------------------------------

여담이지만, 중국어 공부하면서 가장 힘든 점은 동기부여가 어렵다는 점이다.

 

특히 내가 지금 하는 일이, 중국어를 사용해야 하는 일이 아니다보니, 진짜 공부만을 통해서 중국어를 접한다. 영어 공부할 때는 미드도 있고, 소설도 보고, 그냥 미국인인척 생활도 해보고, 샤워하면서도 영어로 말하고, 교환학생도 다녀오고, 영어 인터뷰, 발표, 영어권에서 살다온 친구들 등 너무 쉬웠는데.

 

일하면서 공부하려니 힘든데, 내가 공부한 내용이 바로 내 일에 적용되지 않는 것도, 동기부여가 어려운 이유중에 하나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연봉 10배 올리는 공부법"에도 그러한 내용이 나왔다. 다음날 당장 써먹을 수 있는 공부를 해야 동기부여가 되고 공부 효과가 좋다고. 그렇지 않으면 이어가기도 쉽지 않고, 까먹기도 쉬워서 언젠가는 중단하게 된다고.

 

그럼에도 내가 중국어 공부를 열심히 하는 이유는 중국의 가능성을 정말 높이 평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도 충분히 대국인데, 대국이 서서히 소비를 시작하고 있다. 그리고 중국인들은 똑똑하기 때문에, 지금은 수입해서 사다 쓰는 물건들도 금방 자기들 기술로 대체하여 만들어낼 수 있다. 중국 시장이, 중국 파워가 커질 것이라고 반드시 그럴 것임을 알고 믿기 때문에 내 식대로의 미래 준비에는 꼭 중국어 공부도 포함.

 

두번째는 중국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그냥 중국 문화가 흥미롭고 잘 알고 싶어서.

 

대략 이 두 가지 이유다. 그런데, 멀고 추상적이어서 그런지 힘들다.

 

여담으로는,  국내 주식으로 용돈벌이를 하고 있는데, 적금+주식놀이+용돈 제외하고도 남는 약간의 푼돈들을 모아 중국 주식에 투자해볼까 한다. 옛날에 한국통신이 지금의 SKT가 된 것처럼 몇백배로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중국 주식을 하기 위해 중국어를 배우는것이 아니고, 중국 주식을 할 때 중국어를 잘하면 좀더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생각하지만 중국 주식은 당장 곧 시작할 예정이고 중국어로 신문 인터넷 읽는 것은 백년 걸리겠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홧팅.

Posted by 리틀제이